카테고리 없음

MLBB, my lips but better

올라씨 Elena._. 2017. 5. 30. 13:48
반응형

  요즘 립스틱에는, MLBB라는 단어가 많이 붙어있는 걸 볼 수 있다. 도대체 무슨 뜻일까? 

  MLBB는 'MY LIPS BUT BETTER'의 약자로 내 입술과 비슷하지만 더 자연스러운 립스틱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2015년부터 시작된 이 트렌드는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트렌트의 추이가 비슷하다. 


MLBB 

"My lips, But Better"


 

   검색을 해보면 나오는 MLBB 립스틱의 색상들이다. 진한 레드, 버건디와 같이 진하거나 핑크, 오렌지와 같은 화려한 색상이 보이지 않는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원래 입술이 가지고 있는 색상을 보여주는, 자연적인 색상을 통틀어 일컫는다. 

   놈코어 룩이 휩쓸었던 시대가 있었다. 평범하다는 뜻을 가진 normal 과 철저함을 뜻하는 hardcore가 합쳐진 단어로 평범함을 추구하는 단어로 한때 트렌드가 되면서 연애인들도 튀지 않으면서 평범한 코디를 통해 트렌드를 주도하곤 했다. 



  튀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움, 그러면서 평범함을 추구하지만 그 안에서 또 다른 트렌드가 되었던 '놈코어'는 MLBB와의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말린 장미' 빛 립스틱을 대변하는 MLBB의 키워드는 평범하면서 자연스러운 연출을 추구하고 있다. 핫핑크, 옐로우 오렌지와 같은 톡톡 튀는 색상들이 주는 화려함과는 대비되는 MLBB는 2015년 호주, 미국에서 시작된 트렌드로 '놈코어'라는 열풍을 뷰티에 맞게 재해석한 것으로 글로벌 메가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트렌드. 놈코어와 MLBB. 아마도 화려함에 지친 시장의 흐름이, 바쁜 일상 속에서 정신없이 굴러가는 시계에 반하여 평범하면서도 자연스럽고 그 안에서 소소한 개성을 찾아갔으면 하는 세상의 바램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