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디자인 어워드, 2017 CTYPEAWARDS를 알아볼까요?

올라씨 Elena._. 2017. 9. 15. 10:41
반응형

가끔은 어떤 디자인이 인기있고, 멋진 것일까 궁금해질 때가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때죠. 상품을 기획하다보면 어느 순간 에너지가 고갈되어 아이디어가 생각나지 않을 때 기획자의 입장에서 보면 도움이 될만한 어워드가 있어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패키지, 3D 디자이너라면 한번 도전해볼만한 "2017 CTYPEAWARDS, Asia Pacific Cosmetics Creative Contest" 입니다. 




 금빛 여성의 모습이 엣지있게 느껴지는데요. 멋스러우면서도 강렬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HERBOIST, LOREAL, SEPHORA 를 비롯해 세계적인 브랜드도 참가하는 디자인어워드로  올해 3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패키지, 매장의 도면 등 창의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까요? 지난 어워드를 수상한 작품을 한번 보시죠. 



  벌을 모티브로 하여 벌통을 구현한 크림용기를 비롯해 6각형의 특색을 잘 살린 에센스 용기도 디자인적인 요소가 충분히 가미되어 있어 보이네요. 핑크골드와 블랙의 조화가 고급스럽게 표현이 잘 된 것 같구요.  얇고 유선형의 패키지가 통일성을 주고 있는 이 디자인은 C-type으로 패키지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금상을 수상했는데, 중국의 디자인 회사에서 출품한 작품입니다.  (2014 금상 어워드)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인어의 모습을 용기로 구현해내 부드러우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블랙, 퍼플 등 다양한 컬러를 이용해 인어의 모습을 아트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중국에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국내 업체라면 좋은 기회이고,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컨셉을 명확화하여 출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엠도글로벌이 공식 대행으로 진행하는 이 어워드, 유심히 지켜볼만 하지 않을까요? 


신청방법 및 진행 일정 


참가비는 무료이고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2016년 1월 1일 이후의 디자인이어야 하는 제약사항이 있죠.  패키지 / 컨셉 / 광고 / 브랜드 영상 / 포스터 디자인 등 화장품과 관련된 분야라면 지원 가능합니다. 작품의 출품도 압축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니 접수 방법에 있어서도 수월해 보입니다. 

* 모집 마감일: 2017. 10. 15 까지
* 심사 단계: 2017. 10. 15 ~ 2017. 10. 20 
* 선발 발표: 2017. 10. 25 
* 원본 제출: 2017. 11. 05. 
* 수상 통보: 2017. 11. 10 이전 (이메일 형식) 

* 신청 방법 : http://www.ctypeawards.co.kr/guide.php 

다른 디자인 어워드도 있을까? 

이번에 소개한 ASIA 어워드 말고도 레드닷 어워드도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인 이니스프리를 비롯해 네이처리퍼블릭이 수상하기도 한 이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오늘은 디자인을 유심히 보고 머리를 식혀 봐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