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이유/독서 그리고 책.

[절망의 구] 블랙홀

올라씨 Elena._. 2012. 3. 5. 23:11
반응형

" 블랙홀에는 사건의 지평선이라는 게 있는데,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은 어떤 법칙으로도 해석할 수 없데. 그래서 마음에 들어. 인간의 지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게 밤하늘 어딘가 있다 이거지. 나같이 멍청한 놈은 죽었다 깨어나도 이해 못할 것이 우주에 있는 거야. 나는 그게 마음에 들어. " 

(2012/02/15)
* 소설 「절망의 구」 중에서. 
 





* 사람들은 이 세상 지식의 많은 부분을 통달하려고 애쓰지만, 결국 그게 인간의 이기적인 소망일지도 모르겠다. 그런 면에서 「월든」이 생각나고, 그런 한계를 알면서도 리밋이 걸리지 않는 무언가를 위해 지구의 한 점을 차지하고 있는 내가 대견스럽다.

** 내가 멍청하다고 하더라도, 난 꿈이 있으니 그걸 향해 달릴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