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이유/문화(영화, 뮤지컬, 전시 등)

[열네번째 영화] 14년만에 찾아온 인크레더블 2

올라씨 Elena._. 2018. 7. 24. 18:57
반응형

  지난 주말, 더운 날씨 덕택에(?) 하루종일 집에서 TV를 보다 나도 모르게 빠져든 인크레더블 1. 가족영화임에도, 애니메이션에도 ... (주변에선 애니메이션을 왜 보냐하지만...)  액션물이라서 그런지 너무 재미있게 봤다.  인크레더블 2가 나오는 기념으로  방영해준 것 같아서, 늦은 밤까지 더위는 계속되고 ... 영화관을 찾았다. 당연히 영화 선택은 인크레더블2로! 

 인크레더블1의 나쁜 악당에 맞서는 것으로 2편이 이어진다. 14년만에 찾아온 인크레더블2는 1편의 감독과 배우들이 복귀하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인크레더블 1과는 다르게 헬렌이 주인공이다. 

감독, 각본 : 브래드 버드

 : 크레이그 T. 넬슨, 새뮤얼 L. 잭슨 외

개봉일 :  2018년 7월 18일 

제작사 : 월트 디즈니 픽쳐스, 픽사 에니메이션 스튜디오

국내등급 : 전체 관람가

***

  잭잭이 주인공인 것처럼(?) 느껴지는 이 영화에서는 각 캐릭터들의 열연이 돋보여서 캐릭터들에 대한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사실 잭잭이 제일 귀엽긴 했다... 줵-줵!)


○ 이번 영화의 주인공 헬렌 / 엘라스티 걸 :  173 cm, 56kg의 상대적 큰 키를 가진 헬렌은 이름에서 보듯 신체를 자유롭게 변형하는 힘을 가졌다. 팔다리를 늘이고 줄이는 것은 물론이고 납작하게 만드는 것이 특기로 '괴력'을 뿜어내는 신랑 로버트보다는 활용도가 크게 없어보이지만 이번편에서는 유익하게 character 를 잘 썼다.

○ 로버트 :  괴력의 소유자. 이번에는 집에서 가사일을 하는 도우미(?)로 나왔다. 밖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하지만, 선택된 자는 헬렌이었기 때문에 미처 밖에서 활동하지 못하고... 집에서 대쉬의 숙제와 바이올렛의 남자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 어려운 엄마들의 고충을 이번판을 통해 잘 알게 되지 않았을까. 

바이올렛 :  위험한 상황에 맞닥뜨리면 포스 필드를 생성해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투명하게 만들수 있는 진귀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인크레더블 집안의 장녀, 바이올렛. 이번 편에서는 남자친구과 잘 되지 않아서 걱정이고 고민인데, 이러한 부분을 아빠인 로버트가 잘 풀어줄 수 있을지.. !!

대쉬 :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는 미국의 아들. 대쉬. CCTV에도 보이지 않을 정도의 빠른 달리기로 장난꾸러기지만 계속 보면 볼수록 홀랑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인크레더블 1보다는 좀 더, 조-금, 얌전해진 것도 같다.

***

(잭잭을 소개하기에 앞서 한숨 돌리고..)

***


○ 우리의 줵줵! : 픽사의 애니메이터 푸실의 실제아들의 목소리로도 알려진 잭잭. 영화 초반에는 이 아기때문에 가족들이 고생좀 하겠다 싶었는데, 후반에 가까워질수록 다양하고? 복잡한? 스킬을 시전한다. 가능한 초능력은 17가지에 달한다. [잭잭의 초능력은 여기에서 퍼왔다.]

   괴수로 변하기. 몸에서 불 뿜어내기. 크기를 막 키웠다 줄였다 맘대로 하기. 몸을 금속으로 바꾸기.  앞에 있는 사람이랑 똑같이 변하기. 벽 통과하기. 텔레포트하기. 공중부양하기.  몸 카피하기. 차원 이동하기. 눈에서 빔발사하기. 심심하면 천장에 붙어있기.  도마뱀이랑 싸우면서 눈에서 빔발사하기. 재채기하면서 전류 방출하기. 엄마 안경 벗기는 염동력 발생하기 (참으로 대단한... 정말로 대단한 필살기 들이다. 이 중에 하나만이라도 ㅠ_ㅠ) 

               

○ 그 외 중요한 인물들

   # 프로존 :    어벤저스에서 아이언맨의 느낌이라고나 할까. 어떤 리뷰어들이 표현하듯 인크레더블을 이끌어가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추후에는 어벤져스의 닉 퓨리 역을 맡는다는 소문도 있다. 어벤저스 워-머신역의 돈 치들을 닮았다고 생각했다. 


    # 에드나-E모드 :  얼마나 유명한지는 모르나, 세계적으로 유명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센치함을 가졌다. 시크하기도 하고,  계속 보면 시크함에 풍-덩 빠져버린다. 브레드 버드(감독이자 작가)가 목소리를 냈다. 히어로 의상을 디자인하면서 축척된 노하우로 잭잭의 초능력을 제대로 파악해내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대비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한, 멋진 의상을 만들어주면서도 "너희들(인크레더블) 의상을 독점으로 디자인하는 것으로 비용은 됐어" 라고 말하는 저 시크함을 누가 넘볼 수 있을까. 


  슈퍼 히어로물 중에서 역대 최고의 로튼토마토(미국 최대 영화 웹사이트), 메타크리틱(세계 최대 리뷰 집계사이트)점수를 기록한 명작인 인크레더블. 가족영화지만 흥행할 수 있는 요소는 모두 갖췄다. 영화를 보면서도 아이들을 타겟으로 만든 것인지, 성인이 타겟인지 모를 정도로 수준높은 애니메이션을 선보였다. 

  애니메이션이 생각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 인크레더블2. 역대 신기록과 함께 헬렌은 '엘라스티 걸'로써의 충분한 자질을 보여줄 수 있을지. 바이올렛은 아직 남자친구는 아니지만, 남자친구 후보와 어떻게 될지, 잭잭의 초능력을 보는 재미까지. 

  어떤 영화를 볼까 고민한다면, 인크레더블2를 추천한다. 생각치도 못한 유머 코드에 피식-웃게 되고 즐거운 여름을 지낼 수 있게 해줄 것이다.올라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