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 통계학 목적

올라씨 Elena._. 2014. 4. 27. 21:51
반응형

1. 통계학 목적 :


- 광고에 대한 지출 비용 증가-  매출과의 연관성에 대한 판단  광고비때문인지? 영향을 미치는건지? 

- 통계학을 통하여 광고, 매출간의 변수에 따른 다양한 분석 

- 사회현상, 향후 변화에 따른 직관력 향상 파악 위함.

- 예) 보건복지부 통계를 통하여  동일한 결과를 제시하더라도 판단하는 기준에 따라 사용 가능성을 판별할 수 있음.

- 예) 현상이해를 위한 참이슬의 신제품 개발(순한맛의 세련된 소주/25-21-17도 등 순한맛 개발,  패키지 디자인 고려

- 예) 인구조사결과 : 음식소비에 대한 개발 (햇반)

- 적용분야 : 사회정책(여론/국가통계조사), 경영(마케팅/CRM/품질관리). 의학(임상/환자자료분석)

- 시장구조 및 소비자 이용실태 및 태도조사

- 고객만족도조사 csi

- 브랜드 진단 및 전략 수립조사

- 신제품 컨셉 개발조사

- 광고효과조사 

- 이용고객의 이용현황 및 이용패턴 분석

- 각종 캠페인 반응 및 효과성 향상분석

- 고객 세분화 및 수요예측 분석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