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통계학 목적 :
- 광고에 대한 지출 비용 증가- 매출과의 연관성에 대한 판단 광고비때문인지? 영향을 미치는건지?
- 통계학을 통하여 광고, 매출간의 변수에 따른 다양한 분석
- 사회현상, 향후 변화에 따른 직관력 향상 파악 위함.
- 예) 보건복지부 통계를 통하여 동일한 결과를 제시하더라도 판단하는 기준에 따라 사용 가능성을 판별할 수 있음.
- 예) 현상이해를 위한 참이슬의 신제품 개발(순한맛의 세련된 소주/25-21-17도 등 순한맛 개발, 패키지 디자인 고려
- 예) 인구조사결과 : 음식소비에 대한 개발 (햇반)
- 적용분야 : 사회정책(여론/국가통계조사), 경영(마케팅/CRM/품질관리). 의학(임상/환자자료분석)
- 시장구조 및 소비자 이용실태 및 태도조사
- 고객만족도조사 csi
- 브랜드 진단 및 전략 수립조사
- 신제품 컨셉 개발조사
- 광고효과조사
- 이용고객의 이용현황 및 이용패턴 분석
- 각종 캠페인 반응 및 효과성 향상분석
- 고객 세분화 및 수요예측 분석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