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무게

엄격지수 1등급 : 깐깐한 잔소리꾼 '린드부인'

올라씨 Elena._. 2021. 10. 29. 11:44
반응형

 요즘 카카오톡의 업데이트 내용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빨라졌다. 이른 시간 출근 후에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을 둘러보던 중, '선행(착한일에 대해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가)"어떤 사람이 착하다고 생각하세요? '에 대한 심리테스트가 있어 진행해보았다. 결과는 " 엄격지수 1등급 : 깐깐한 잔소리꾼 '린드부인' " 

 

  에이번리 마을 최고의 오지라퍼로 앤의 입양을 반대하고 매사에 아주 엄격한 모습을 보였던 잔소리꾼 린드 부인처럼, 당신 역시 '착한 행동'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기부를 하거나 봉사활동을 할 때, 이 사람이 얼마나 순수한 의도로 이런 행동을 하는지를 궁금해하고 대학입학이나 학점 등 대가를 바라고 한 선행이라는 것을 알 게 되면 크게 실망하는 군요. 

 

  항상 숨겨진 의도를 찾으려 하는 당신은 사실 음모론에 빠지기 쉬운 타입입니다.  보이지 않는 면을 보고 숨겨진 의도를 읽는 것은 인생에 꼭 필요한 능력 중 하나지만 모든 일에서 숨겨진 의도를 파악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세요. 

 

 

 

  당신을 위한 TIP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선행을 진짜 선행과 가짜 선행으로 나누고 있지는 않나요? 앤과의 첫만남에서 앤을 오해하고 상처를 줬지만, 결국 누구보다 앤을 가장 소중히 여기게 된 '린드 부인'처럼, 당신의 마음도 길게 보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판단하지말고 기다려보세요.

 

혹, 상대방이 이기적인 목적을 가지고 타인을 돕고 있다고 빤히 보여도 모르는 척 해주는 여유를 가져보면 어떨까요? 이기적인 선행이라도 도움을 받는 사람이 기뻐한다면 그 자체로 충분히 가치있는 일이 아닐까요? 선행의 결과가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 지켜보고 판단해도 늦지 않아요. 

 

   띵- 하고 머리가 울렸다.  나를 위한 글이다. 의도가 불순한데 결과가 좋을 수 있겠냐만은 결과적으로 받는 사람이 좋았다면 그것으로는 좋은거라고 볼 수 있겠구나. 쓸데없이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는데 내 소중한 시간을 써버렸구나. 

 

  "네 눈은 너의 세상만을 보여줘. 1인칭 시점이지. 오직 너만이 주인공이야. " 

#죽음에대하여 #시노 #린다부인 #카카오 #같이가치 #오늘도띵- #오늘 

 

테스트 링크 : https://together.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