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 Los librosR

#137. 목,어깨, 그리고 무릎의 재활을 위한 책. 『 유재욱의 5분 재활 』

올라씨 Elena._. 2024. 9. 9. 10:50
반응형

일상생활  중에 부러진 내 발목을

스스로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 싶어 선택한 책. 『 유재욱의 5분 재활 』 이다. 도수치료를 꽤 오랫동안 받고 침을 맞아도 나아지지 않는 발목이 밉기도 했고, 온갖 치료를 받기보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상 속의 운동을 찾기 위해 선택한 책이었다. 

 

 
유재욱의 5분 재활
방송과 언론에서 검증하고 프로 운동선수와 의사들까지 인정한 유재욱 원장의 마법 같은 근본치료를 담은 책이다. TV 건강정보 프로그램에 출연해 마치 마술사처럼 아픈 곳을 찾아내고, 그 자리에서 통증을 사라지게 해 감탄을 자아낸 유재욱 원장의 통증 근본치료를 집에서 직접 해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1부에서는 내게 딱 맞는 의사를 찾는 법을 알려준다. 같은 병도 환자에 따라 치료법이 다른 이유와 최선의 치료법과 의사를 찾는 법, 의사에게 내 증상을 잘 설명하는 법까지 디테일하게 다루고 있다. 2부에서는 허리, 목, 어깨, 등, 팔꿈치, 손목, 무릎, 발, 발목까지 부위별 통증의 원인을 자세히 설명하고, 일상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마사지, 운동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3부에서는 모든 통증에 효과 있는 3대 솔루션, 근육, 자세, 걷기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환자들이 느끼는 통증과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며 현실적인 대응법을 안내하는 상비약 같은 책이다.
저자
유재욱
출판
도어북
출판일
2021.11.24

 

 

 

 재활의 뜻 :

 재활의학(再活醫學)서 재활의 한자를 보면 ‘재(再)’ 자에는 ‘한 번 더’의 뜻이 있고, ‘활(活)’ 자는 ‘물이 콸콸 흐르게 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말 그대로 ‘막힌 곳을 시원하게 뚫어 회복시킨다’는 의미인 재활의학은 나의 상황과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부 책 중에서) 

 

  하지만 “MRI보다 환자의 몸이 더 정확하다”라는 생각으로 치료 및 진료에 임하는 유재욱 원장의 마인드는 내가 가지고 있는 내 마음과 내 몸 상태가 더 중요할 수 있음을, 검사 결과보다 나를 더 믿어줄 의사가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의사들의 파업 분위기 속에서  “환자는 다 돈이야”라는 생각만 할 거라는 나의 예상과는 다르게 진짜 의사의 생각을 알 수 있게 된 셈이다. 

 

  환자가 육체적으로 약해져 있거나 정신적으로 불안한 상태라면 빠른 시일 내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안정시킨 후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11/183 P

 

이 책에서 큰 도움이 된 글은 아래와 같다.

  만약 치료 전후의 증상이 전혀 달라지지 않고 똑같다면 진단이 잘못되어 애먼 부위를 치료했거나, 치료법 선택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봐야 한다. 반면 증상이 좋아지기는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다면 진단이 틀렸다기보다는 기존의 치료법을 고수할지, 아니면 좀 더 강한 치료법을 고려할지 고민해야 한다. 19/183P

 

『 유재욱의 5분 재활 』을 읽고 난 후에 나는 모든 치료를 끊었다. 중단했다. 한의원에서 맞는 침도, 매번 비급여임에도 내 돈 들여 어렵게 맞은 도수치료도.  이 치료들이 나의 증상에 일시적으로 도움을 주기는 했지만 장기간으로 도움을 주지는 못했다. 도수 치료의 목적인 “통증 완화”에만 치중되어 있었다는 뜻이다. 

 


   안타깝게도 내 발목을 도와줄 재활법에 대해선 자세한 내용은 알 수 없어서 5분 재활이라는 책이 나에게 큰 도움은 되지 못했다. 책에는 허리, 퇴행성관절염, 무릎, 목, 어깨 등에 대한 재활법이 나와있기 때문에 내 케이스에는 적합하지 않았던 것이다.   나는, 스스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소소한 운동들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는 잘 지내고 있다.

  책의 저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읽은 시간 : 8시간 22분 / 끝 

 

 

유재욱의 5분 재활 | 유재욱 - 교보문고

유재욱의 5분 재활 | 〈아침마당〉 〈속풀이쇼 동치미〉 〈엄지의 제왕〉 스타닥터 유재욱 원장의 속 시원한 통증풀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통증 치료법방송과 언론에서 검증하고 프로

product.kyoboboo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