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무게/마음을개운하게해보았다.

일상배우기(1). 고객 상담 처리, 이렇게 하지 말아야지.

올라씨 Elena._. 2014. 1. 9.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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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주문의 장점은,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상품을 쉽게 구매하고,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는 데에 있다.

그래서 왕왕 이용하고는 하는데 가끔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이에 대해 어떠한 판매처의 응답도 없을때 1:1 게시판을 이용하곤 한다. 

전화를 하는 건 연결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문의를 올리자마자 10분도 안되어 답변 메일이 왔다. 

"오, 꽤나 빠른데?" 

메일을 클릭해 들어가보니, 답은 이렇다.





아, 좀 실망이다.

내 제품의 상세 주문내역을 확인해서 어떤 사항 때문에 배송이 늦어지고 있으며,

왜 주문 후 1일 정도가 지났는데도 배송에 대한 어떤 언급도 없었던 것인지 의아하다.


앞으로 고객을 응대하거나, 사람을 대할 때에 신속한 답변도 좋지만 

이렇게 복사해서 붙여넣은 것 같은 대응은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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