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무게

가민 Garmin 워치 (어플) 소개 Descent Mk2s

올라씨 Elena._. 2025. 4. 9. 08:21
반응형


_

오늘은 가민 Garmin 워치의 소개다.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니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면 좋을 것 같아서 정리해본다. 

 

<목차>

 

1) Walks  걸음수 
2) Body Battery 바디 배터리
3) 주기 캘린더(여성용) 
4) Challenge 챌린지
5) 수면 점수
6) 칼로리 

 

 

_

 

1) Walks

 

 

1) Walks  걸음수 

 

  일일 걸음수는 물론이고, 개인 기록으로 매일 목표치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목표 걸음수를 충족하면 녹색으로 체크 표시가 나타난다. 하루, 7일, 4주, 1년 주기로 평균치를 각각 보여주어 걸음수 추이를 쉽게 알 수 있다.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도 사용해보았지만, 걸음수에 대한 추척은 가민워치의 추적도가 가장 우월한 것으로 본다. 

 

 가민 워치의 업데이트 과정 중 잠깐 먹통이 되었던 24년 12월을 제외하고는 걸음수의 표준치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에서 잠깐 얘기했던 애플/갤럭시 워치를 양쪽 손목에 차고 테스트 해보았는데 정확한 수치가 나오지 않아서 의문이 들었을 때가 있었는데, 가민은 이러한 우려를 잠재웠다. 

 

_

 

2) Body Battery 바디 배터리

 



 

 

 

2) Body Battery 바디 배터리

 

  몇 일 후에 후기로 올릴 예정이지만, 이 바디배터리가 나의 상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에너지가 많이 없고 기운이 빠졌다고 느낄 땐 10 내외의 에너지만 남아있는 상태라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주말에 푹 쉬면 월요일 시작점부터 에너지 수치가 높고, 주말에 잘 쉬지 못하면 수치는 낮게 나왔다.

  

  바디 배터리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추가로 참고하자

 

*) 관련 글 :  가민 Garmin 워치를 활용한, 나의 바디 배터리 Body Battery 측정

 

 

3) 주기 캘린더(여성용) 

 





 

 

 

3) 주기 캘린더(여성용) 

 

  여성을 위한 생리 주기 캘린더도 준비되어 있다.(?) 매월 생리 주기를 예측하여 알려주는데, 생각보다 일치성이 높다. 다른 스마트워치와 계산 메커니즘이 조금은 다른가 싶다. 주기에 따른 컨디션도 함께 체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가민 워치를 사용하고 난 후에 나는 다른 캘린더나 달력에 쓰지 않게 되었다. 

 

_

 

4)  챌린지

 




 

 

 

4) Challenge 챌린지

 

    러닝하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챌린지도 준비되어 있다. 나는 나의 컨디션을 보고 싶을 뿐이라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_

 

 

5) 수면 점수

 

 

 

 

5) Sleep points 수면 점수

  

  위에서 잠깐 언급한 바디 배터리와 연동되어, 하루 수면 시간을 점수로 매겨 알려준다.  한 유명 연예인이 "스마트 워치를 쓸 필요성을 못 느낀다."라고 말하며 쓰지 않는다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다. 반면 나는 나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워치를 활용하는 편이다. 

 

  확실히 푹 쉰 날에는 평균 점수, 일일 점수가 높은 편이며, 상대적으로 고민거리가 많거나 밤새 뒤척이고 잠에서 깼다면 점수가 낮아진다. 

 

_

 

 

6) 칼로리 

 

 

 

 

6) 칼로리 

 

   2023년 대한비만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한국인  평균 기초대사량은 남성이 1,600 kcal, 여성이 1,300 kcal 정도라고 한다. 평균치보다 넘는 칼로리 소모량을 보이고 있는 나의 전지적 가민 시점. 평균 칼로리보다 조금 더 쓰지만 살이 찌는 이유를 고민해본다면.. 더 움직이거나 근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요즘이다.  

 

 

 

  다이빙 목적으로 샀으나, 생활 패턴과 나를 이해하도록 해주는 가민 워치. 

  생각보다 크지만 또 Descent Mk2s 모델 자체가 여성에게 맞춰 나와서 부담스러울 정도로 크지는 않다. 전자기기를 애지중지 키우지는 않아서 잔기스가 나지  않을까 우려도 했지만, 역시 사파이어 크리스탈이라서인지 아직 잔기스 없이 잘 쓰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