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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존속에 중요한 한가지 : 비전

올라씨 Elena._. 2013. 10. 9.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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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사업을 구상하는 사람이라면 목표를 가졌을테다.

이를테면 '매출을 100억 달성하겠다'라던지 올해 안에는 100명의 직원을 두는 엄연한 중소기업으로 회사를 확장시키겠다.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말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사업이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지, 투자는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의 조율과 결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것을 준비라고 하는데 '얼마나 준비가 되어있는가'에 대한 자기 질문을 통해 준비사항을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물어보겠다.

매출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서의 목표말고, 비전은 있는가?

준비가 철처하게 되었고 사업은 실행할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치자. 

현재 세우고 있는 목표가 사업이 거두철미하고 철저하게 준비되어 100%, 아니 80%정도의 고달성을 이뤘다고 평가되었다.

그럼 이 회사의 목표는 달성되었으니, 이제 처음에 정했던 목표 에서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가?


이에 대한 물음은 단순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기업의 존속여부를 묻고자 하는 것이다. 회사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단순히 매출/기업체의 확대말고도 어떠한 비전이 있는가가 중요하다. 

이 비전은 회사를 유지시키는 것은 물론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된다.




그렇다면 비전은 어떻게 세울 것인가?

위의 그림과 같은 사항에 의거하여 정리해볼 수 있다.


유통업체라면 현재의 환경이 "유통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마케팅의 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 "라고 판단할 수 있으며 전자는 기회로 후자는 비용의 지출확대로 인한 약점/위협으로 볼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충분한 마케팅 비용이 투자될 수 있다면 이는 위협이 아닌 기회로 위치할 것이다. 환경분석은 SWOT 법으로 해볼 수 있다.


두번째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업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는 누구인가?"라는 질문이다.

홈쇼핑 방송을 하는 유통업체라면, 제품에 맞게 니즈를 특정지어 구체적으로 확립하는 것이 사업진행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를 토대로 하여 미래(6개월, 1년, 3년, 5년, 10년, 그 이후)에 대한 회사/사업의 위치를 예상함으로써 비젼을 수립한다면,

예기치않는 상황이 닥쳤을 경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단기의 목표도 사업이나 어떠한 일을 실행하는데 중요하지만,

비전도 목표만큼이나 중요함을 잊지말자.




※ 이 글은 꿈날개(WWW.DREAM.GO.KR)의 강의를 스터디하기 위해 정리한 것으로, 
해당 강좌는 꿈날개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들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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