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의 이유/독서 그리고 책.

94번째 책. 여행/캠핑/레저, 프로캠핑러가 되고 싶다면, 캠퍼의 시작. [오늘부터 차박캠핑]

올라씨 Elena._. 2023. 11. 7. 11:59
반응형

 

 

프로캠핑러가 되고 싶다면,  캠퍼의 시작. 

장비 선택부터 추천 여행지까지 차박의 모든 것

오늘부터 차박캠핑

홍유진 지음

 

 
오늘부터 차박캠핑
『오늘부터 차박캠핑』은 용어 설명과 차종 및 장비 선택 등의 기초 정보와 장소 선택의 노하우 및 베스트 차박 성지 등을 소개하며 차박 입문자를 위한 단 하나의 가이드북으로 사랑받았다. 새롭게 돌아온 이번 개정판에서는 여행을 꿈꾸게 하는 아름다운 사진과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 충청권·호남권·영남권의 추천 차박지를 보강하며 여행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차박은 언제든 떠날 수 있는 기동성, 숙박비를 들이지 않아도 되는 경제성, 자연에서 가장 가까운 청정 지역에서 머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름다운 차박지를 오래오래 누리기 위해 책에서 소개하는 쓰레기 줄이기와 화로대 사용 등의 ‘클린 차박’ 노하우도 놓치지 말자.
저자
홍유진
출판
시공사
출판일
2021.10.05

 

 

차박,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 

차박에 대한 내 첫 고민은 '춥지않을까'였다. 하지만 캠핑이라는 이름에는 텐트와 화로와 같은 감성이 충만한 부제가 붙기에 내 머리속은 꼬리의 꼬리를 물고 점점 더 많은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리기 시작했다.  거기에 오토캠핑장이 주는 설레임 말고 정말 아무것도 없는 땅에 텐트를 치는 로망은 나에게 필요한 도구가 많음을 시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누구한테 물어봐야할지도 어떤 브랜드가 좋은지도 물어볼 적당한 사람이 없었다. 다들 바빴고 주변에 캠핑을 하는 사람들은 오토캠핑의 편리함을 앞세워 위치를 추천해주었기 때문에. 

 

나는 그래서 인터넷으로 찾아보았지만 안타깝게도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거나 지인을 통해 물어보더라도 인터넷 광고는 전부 내가 알아보았던 아이템의 연관 검색어로 도배되었고 나는 판단을 할 수 없었고 구매 결정 또한 할 수가 없었다. 바쁜 일상에서 빠른 결정은 독이었다. 그렇게 쌓이는 돈은 나의 부채가 되었고 곧 후회였으니. 

 

그렇게 찾아보다 쉽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간단하게 알아야 할 필수 정보만 알려주는 책을 발견했다.  <오늘부터 차박캠핑>이 바로 그 것이다. 

 

리뷰 

목차를 보고 선뜻 이 책을 구매했는데, 컨셉별로 코스를 추천해주고 있고, 차박 캠핑과 노지에서 해야 할 주의사항들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알려주어 노지에 대한 두려움을 낮추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캠핑 가기전에 후루룩 보고 놓친게 있나 볼 수 있다. 매번 노지 차박에 대한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수시로 보면서 위치를 선정할 수 있도록 많은 스팟을 공유해주어 고마웠다. 한편으로는 책이 출판되면서 이미 많은 위치가 폐쇄적으로 변했고 캠핑러들이 찾을 수 있는 곳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라 아쉬움도 존재했다.  - 끝 - 

 

목차

  • 프롤로그
    [PREVIEW] 꽃비 내리는 꽃길 차박
    [PREVIEW] 코발트빛 바다 전망 차박
    [PREVIEW] 구름 속 산책 운중 차박
    [PREVIEW] 밤하늘을 이불 삼아 은하수 아래 차박

    차박 베스트 코스
    인생 첫 차박 1박2일
    일 마치고 떠나는 퇴근박 1박 2일
    가족과 함께 주말 차박 2박 3일
    연인과 함께 로맨틱 차박 2박 3일
    나 홀로 떠나는 감성 차박 2박 3일
    겨울 눈꽃 낭만 차박 1박 2일
    여름휴가 차박 2박 3일
    동해안 7번 국도 차박 코스 7일
    서해안 드라이브 차박 코스 7일
    제주도 핵심 차박 코스 7일
    [SPECIAL] 취향 따라 떠나는 차박여행

    차박캠핑 전에 알아야 할 것들
    차박이 대세라고요?
    차박이 더 즐거워지는 여행법
    - THEME 차박 낭만 메이커 | 슬기로운 취미생활 | 신나는 액티비티 | 유유자적 힐링여행
    [SPECIAL] 대한민국 지역 대표 축제 캘린더
    차박 용어 알아보기
    차박에 유리한 차종
    나에게 맞는 차박 스타일 찾기
    차박 스타일별 기초 가이드
    차박 장비 구입 노하우
    예산에 따른 추천 장비
    [SPECIAL] 추천! 고급 장비 리스트
    일정에 따른 예산 잡기
    차박 장비 선택 가이드
    - THEME 기초 공사 | 휴식 | 요리 | 청결과 안전 | 감성 충전

    차박캠핑 실전편
    실전 차박 Q&A
    [SPECIAL] 양날의 검, 파워뱅크의 모든 것!
    차박 가서 뭐 먹지?
    차박 장소 선택 노하우
    나만의 은밀한 차박지 찾기
    입문자를 위한 1박 2일 차박 루틴
    대한민국 차박 성지 베스트 10
    계절별 베스트 차박 성지
    [SPECIAL]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

    차박이 더 즐거워지는 여행지
    AREA 1 서울/경기권
    [SPECIAL]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차박여행의 모든 것
    AREA 2 강원권
    AREA 3 충청권
    AREA 4 호남권
    AREA 5 영남권
    [SPECIAL] 제주도 차박여행 가이드
    AREA 6 제주도

    차박캠핑 주의사항
    차박 시 주의할 점
    반드시 지켜야 할 차박 매너
    안전을 위한 차량 점검

    부록
    차박캠핑족 생생 인터뷰
    대한민국 오토캠핑장 리스트

 

 

 

 

반응형